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명상을 위한 준비마음

by 지식의 여행 2020. 11. 19.
728x90
반응형

명상을 위한 준비마음

  1. 지금 내가 여기 앉아있을 수 있음에 대한 감사(방법에 대한 감사)

  2. 내가 왜 지금 이곳에 앉아있는가? 명상의 동기(지금 이 순간을 알아차리고 받아들일수 있기를)

  3. 스스로에 대한 자비심을 불러온다( 내가 행복하기를~ 자비심의 시작을 자신으로부터)

  4. 내 마음으로부터 불러온 자비심을 다른 사람에게도 전해지길 기도하기

  5. 나는 숨을 들이마시며 내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나는 숨을 내쉬며 미소를 짓습니다.

 

2020/11/22 - [좋은글] - 틱낫한 명상

 

틱낫한 명상

고요하게 숨쉬기 p46 자리에 앉는 순간부터 숨결이 깊고 고요해질 때까지 그대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일에 의식을 모으십시오. 염처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숨을 길게 들이쉬면서 '나는 숨을 길

mecahol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