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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압축스프링 설명 및 계산시트

by 지식의 여행 2014.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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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이용되는 스프링입니다. 압축스프링은 설계가 용이하고 작업이 비교적 단순하며 제작비가 저렴하고 효율이 높습니다.  형태로는 일반 원통형, 장구형, 번데기형 등의 다양한 형태가 용도에  맞게 쓰여 집니다.
         

 


2) 사용처

자동차 부품,전기전자 부품,문구 완구 부품, 산업용 부품, 정보통신부품
         




3) 특징

압축코일스프링은 통상 원형으로써 소재를 열간 또는 냉간으로 코일링 하며 스프링에 가해지는 하중(荷重)은 압축을 하기 위한 재료입니다. 하중의 종류에 따라 스프링 끝의 모양이 다르며, 크기에 따라 코일의 지름을 변화시켜사용된다.



4) 압축 스프링 설계에 쓰이는 기호 및 공식


1)스프링 기호

d

 선경

a1

 날개길이(mm)

Da

 중심경

a2

 날개길이(mm)

Na

 유효권수

E

 

Nt

 총권수

G

 

K

 스프링상수(kg / mm)

C

 스프링지수(Da/d)

P

 하중(kg)

G

SWP

 8,200

d

 처짐(작동각)(mm)

SUS

 7,500

Pi

 초기장력

인청동

 450

Kt

 날개스프링정수(kg.mm/도)

E

SWP

 21,000

M

 모멘트(kg.mm)

SUS

 19,000

q

 비틀림각도

인청동

 11,000

K1

 응력수정계수

 ρ

SWP

 7.85

Ke

 날개스프링 응력수 정계수

SUS

 7.9

τ

 비틀림응력(kg/㎟)

황동

 8.6

σ

 휨응력(kg/㎟)

양백

 9.0

 σb

 항장력(kg/㎟)

인청동

 8.1

 전개장(mm)

인코넬

 8.25


2) 스프링 공식
ㄱ) 중량
          

ㄴ) S.P 상수

▶ 압축스프링

▶  인장스프링

 

 

 

 

▶ 토숀스프링

 

 

ㄷ) 하중
▶  압축스프링  P= K x δ
▶  토션스프링
      P= Kt x θ  *2   M ÷ 날개지레대길이 =P
▶  인장스프링
      P= K x δ + P     

 

      
                                  [ 스프링지수 C = D/d ]


스프링설계식.xls



출처 : 성원정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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