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2시리즈, CM2시리즈, MB시리즈, CG1시리즈, CA1시리즈, CS1시리즈, CQ2시리즈 | ||||
순서1. 실린더의 튜브 내경을 구합니다 → 그래프1, 그래프2 참조 | ||||
작업목적 | 부하율n | |||
정적 작업 (클램프, 저속 vise 코킹 등) | 0.7이하 (70% 이하) | |||
동적 작업 | 가이드에 실린 부하의 수평작동 | 1 이하 (100%이하) | ||
부하의 수직~수평 작동 | (주)0.5 이하(50% 이하) | |||
(주)특히 고속으로 작동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부하율을 더 낮춥니다. | ||||
순서2. 스트로크 종단의 충격을 고려합니다 고려합니다. | ||||
순서3.실린더의 사용방법에 따라, 아래와 같은 고려가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 ||||
순서4.실린더의 공기소비량과 소요공기량을 구합니다 구합니다. | ||||
순서1. 실린더의 튜브 내경을 구합니다 → 그래프1, 그래프2 참조 | ||
<그래프 1> 압출측의 실린더 출력(복동 실린더) | ||
<그래프 2> 인입측의 실린더 출력(복동 실린더) | ||
예1)그림 1과 같이 워크를 눌러 두기 위해 최저 | ||
예2)그림2와 같이 가이드에 실린 질량 30kg의 | ||
예)그림3과 같이 부하질량100kg을 수직으로 | ||
순서2. 스트로크 종단의 충격을 고려합니다. | ||
그래프 보는 법 | ||
에어 쿠션의 경우 : CJ2시리즈, CM2시리즈, CG1시리즈, CA1시리즈, CS1시리즈, | ||
<그래프3> CJ2/CM2 시리즈 | <그래프4> CG1 시리즈 | <그래프5> CA1/CS1 시리즈 |
그래프 보는 법 | ||
러버 쿠션의 경우 : CJ2시리즈, CM2시리즈, CG1시리즈, MB시리즈 | ||
<그래프 6> CJ2/CM2 시리즈 | <그래프 7> CG1시리즈 | <그래프 8> MB 시리즈 |
순서3. 실린더의 사용방법에 따라 따라, 아래와 같이 고려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있습니다. | |
① 실린더 횡하중에 따른 사용가능한 최대 스트로크실선을 넘지않는 영역이, 어떤 스트로크 길이의 실린더에 | |
<그래프 8> | <그래프 9> |
<그래프 10> | <그래프 10> |
②지지형식에 따른 실린더 크기와 최대 스트로크의 관계 |
순서4. 실린더의 공기소비량과 소요공기량을 구합니다 구합니다. |
실린더의 공기소비량과 소요공기량 |
|
<그래프 12> 실린더의 공기 소비량(1회 왕복) |
<그래프 13>튜브, 강관의 공기소비량(1회 왕복) |
※배관길이는 실린더와 전환밸브(전자밸브 등)를 연결하는 강관 또는 튜브의 길이입니다. |
<그래프 14> 실린더 및 배관의 소요공기량 |
'기계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계도면 보는법 기초 (0) | 2014.02.26 |
---|---|
나사의설계 (0) | 2014.02.24 |
텝 가공시 사용 드릴직경 (0) | 2014.01.28 |
구멍과 축의 끼워맞춤 공차 (0) | 2014.01.28 |
FA 설계편람 (0) | 2014.01.25 |